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어촌의 중심 ‘국가어항’을 담은 사진, 영상 공모전 열린다

by 한국의 잡학사전 2023. 7. 24.
반응형

어촌의 생활과 경제 중심인 국가어항의 중요성을 알리고, 많은 관광객들이 국가어항과 어촌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이 열립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촌의 생활경제 중심인 국가어항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들이 국가어항과 어촌을 찾을 수 있도록 '5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을 열고, 724()부터 918()까지 작품을 접수받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짧은 영상 공모 부문도 신설했습니다.

 

[국가어항이란]

전국 115곳이 지정되어 있으며, 어업인의 생명과 어선 등 재산을 보호하고, 수산물 유통기지의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국가가 직접 개발하는 어항으로 전국 연안, 도서에 고루 분포(115개소)되어 있으며, 기상 악화 시 어선 대피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어항입니다.

 

[권역별 국가어항은]

- 동해권 : 강원 대포항, 장호항, 경북 죽변항, 호미곶항, 울산 정자항, 방어진항, 부산 대변항, 울릉 저동항 등

- 서해권 : 인천 소래포구항, 경기 궁평항, 충청 모항항, 남당항, 전북 격포항, 구시포항 등

- 남해권 : 전남 국동항, 녹동항, 마량항, 경남 지세포항, 구조라항, 매물도항, 욕지항 등

- 제주권 : 도두항, 위미항, 김녕항 등

 

이번 공모는 사진 부문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0221월 이후 전국 115개 국가어항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공모전 누리집(www.kfishingports.kr)을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국민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 부문을 60~90초 분량의 짧은 영상인 숏폼부문까지 확대하였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접수작이 공모요건에 부합하는지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56점을 선정하고 1020()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사진 200만 원, 영상 250만 원)을 수여하고, 이를 포함하여 총 56명에게 총상금 1,300만 원을 시상할 계획입니다.

 

발표 이후 수상작들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02-2634-111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2022년 사진 공모전 대상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