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입니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합니다.
1.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충남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87
2. 용현자연휴양림(충남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 339)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220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합니다.
3. 칠보산자연휴양림(경북 영덕군 병곡면 칠보산길 587)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82
4. 낙안민속휴양림(전남 순천시 낙안면 민속마을길 1600)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200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입니다.
5. 상당산성자연휴양림(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덕암2길 162)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300
6. 백운산자연휴양림(강원 원주시 판부면 백운산길 81)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223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입니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자연휴양림을 찾는 많은 이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고,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봄철에 집중되므로 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은 산불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산불 신고 요령]
산불을 발견한 때에는 다음의 신고요령에 따라 가까운 행정기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고 요령 : 산불을 발견하거나 산불의 위험이 있는 행위 등을 발견한 때에는 발생 장소와 시간, 산불의 크기, 신고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등을 행정기관에 즉시 신고
나. 신고할 행정기관
1) 시청․군청․구청(읍․면․동사무소), 지방산림청 및 국유림관리소
○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산림청) : 042-481-4119
2) 소방관서(119), 경찰관서, 군부대 등
3) 그밖에 가까운 곳에 있는 산불감시원이나 마을이장 등
※ 기타 ‘스마트 산림재해’ 앱의 ‘산불신고’를 통해서도 가능
우리나라 산불은 대부분이 국민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기 때문에 산불을 막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논・밭두렁을 태우거나 영농부산물 등 각종 쓰레기를 소각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입산통제구역이나 통행이 제한된 등산로에는 출입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입산가능 지역 여부는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또는 인터넷 포털(네이버) 지도에서 주소지 입력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셋째, 입산이 가능한 지역에 입산 할 경우라도 라이터, 버너 등 화기나 인화물질을 휴대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산림 또는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를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실로 산림을 태운자 :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
댓글